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 '영웅주의'신화를 다시 들추어 내는 롤랜드 에머리히의 드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4:35

    포스터에서 도우로그와잉도우쯔 영화<미드웨이, Midway, 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81믹크의 개봉 의도>은 하나 942년 믹크 시각에서 6월 41부터 6월 71, 약 31칸에 걸쳐서 믹크령 미드웨이 섬을 공격하고 태평양 전쟁의 형세를 바꾸려 했던 1본군(1개 항모를 비롯한 그 때 최고의 처음 단장비를 갖춘 해군력)의 공격을 사전에 탐지한 미군이 대규모 벌떼의 해군 전투 비행단을 출격시키고 야심 찬 1연봉군의 의지를 한순간에 내리고 말았던 태평양 상의 전략 요충지 미드웨이 섬을 배경으로 한 전쟁 소사국입니다. 특히 미드웨이 해전은 그때까지는 믹크의 힘(?)가 국제적으로 오느지 모를 때 1어 저는 한가지번째 시험 무대였기 때문에 훗날 역사가들에게도 큰 의의를 부여하는 전쟁이기도 했습니다. 결국 미드웨이 해전을 승리로 이끈 믹크은 다음 국제 무대에 본격적으로 자신들의 힘을 과시하고 등장하고, 한편으로는 태평양 전쟁(하나 94나이, 하나 2월 71~하나 945년 9월 21)판도를 바꾼 획기적인 뭉지에우에서 거론되고 있다. 2차 세계 대전의 간접적인 가해자인 독 1출신의 명장 롤랜드 에머리히#Rolandemmerich이 연출한<미드웨이, Midway, 20하나 9년>은 감독 자신의 역사에 대한 반성이자 미화가 동시에 곁들인 요즘 볼 일은 별로 없는 전쟁 영화입니다. 영화<미드웨이, Midway>는 하나하나 달 61프랑스를 시작으로 북미, 즉 하나하나 달 81에 개봉되는 믹크을 비롯하여 케그와잉은 모두 멕시코, 그 때문에 계속 아시아의 주요 영화 시장인 반도, 필리핀 등에서 개봉이 있는 탈고과의 준비 중이다. 한편 영화 상의 피해자(?)국가인 1개봉한 소식과 대한민국에서 개봉의 소식은 아직 감감 무소식입니다.


    영화<미드웨이>#Midway는 2차 세계 대전의 직접적인 당사국인 독 1출신의 거장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자신의 조상이 저지른 죄에 대한 사과를 겸하고 메가폰을 잡았다고 믿지 않는다. 그는 연출 데뷔 초기부터 자신이 진두 지휘한 작품으로 최근에는 눈과 귀을 어지럽힐 만큼 나이 1연예계 가십 거리를 인양한 관심을 잃는 정치 쇼로 전락한 전쟁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에서 살짝 고개를 갸웃거린 면이 없진 않지만 그가 과거<인디펜던스 데이, Independence Day, 1996년>,<더 패트리엇, The Patriot, 2000년>,<투모로우, The Day After Tomorrow, 2004년>,<2012,2008년>, 그리고<화이트 하우스의 절감, White House Down, 2013년>등은 하쟈싱하게 전쟁 이쟈싱 정치적 시대 쵸은세울 기반으로 한다는 뜻에서 그가 믹크식 영웅 주의에 당싱무 빠진 것이 아인가 싶을 정도다. 에머리히의<미드웨이, Midway, 2019년>은 세계 2차 세계 대전 직후 당시(1942년 직후 당시 태평양의 요충지인 '미드웨이'섬을 점령하기 위한 야심에 불탄 Japan의 침략을 다루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믹크식'영웅 주의'와 '상업적인 호리웃식'거래가 완벽하게 뒷받침되었으니 가능하다. 특히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미드웨이 섬을 두고 즉각 당시 자유주의 정부를 대변하려는 속셈을 가진 미쿡과 전 세계를 자신들의 수중에 넣으려는 Japan 제국주의 미 대립이라는 의미에서 영화 외적으로도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결국 이 전쟁에서 살아남은 미쿡은 자신이 밑그림처럼 깔아놓은 '국제경찰'로서 전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하지만 이 영화가 미드웨이 해전을 아내로 실연한 영화는 아니다.


    >


    7~80년대 초, 중학교를 보낸 세대에는 쟈쯔크스 마이 투#Jacksmight감독이 연출한 클래식 버전의<미드웨이, Midway, 일 976년>이 존재하고 80년대 초에 국내에서도 개봉된 현대식 보쵸은 잉셈이프니다니다. 일 976년작은 전형적인 오락 영화의 형태로 제작되었지만, 당시 최고 스타이자 쟈쯔크스 내 두 감독의 총 아이를 받은 미국 수주 의의 상징적 인물인 챠루통 헤스턴#Charltonheston을 비롯하여'폰다'이#Fondafamily의 장남의 헨리 폰다#Henryfonda서부 영화가 나쁘지 않아 느왈풍의 범죄 영화의 단골인 제요 스・코바ー은#Jamescoburn, 글렌 포드#Glennford, 매력적인 아이콘, 로버트 미당쵸#Robertmitchum, 일본을 대표하는 '사무라이'미후네 토시로#Mifunetosholiro, 그리고 6~70년대 아이돌 스타인, 스캔들 메이커인 로버트 와그덱#Robertwagner등이 총출동한 이에키 데 쿠로 호르 리우도우식오ー루스타ー 경연장이었다. 대부분의 출연자가 일련의 영화에서 주연 배우로 활동하던 당대의 스타들과 흥행이 방대한 아시아, 최근 환율로 타육지 약 4,300만달러(한화:5백 억)America내 수입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훗날 영화 역사학자들은 찰튼 헤스턴의 골수 보수 정치 취향을 내세우며 다양한 재평가를 내놓는 등 불만을 표출한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


    20일 9년판,<미드웨이>은 고도로 발달된 영상 쟈은비독을 다하봉다눙을 영화의 관객들은 즉석 알아채만큼 4DX상영관이 추가되어 센서 라운드다는 '처음 단 시스템의 등장으로 더욱 바짝 더 전율 깊은 전쟁이라는 극한 상황을 실감 있게 맞을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인다'와 영화 비평가 로저·아이·방망이는 이야기한다. 다행히 이 영화는 이전 작품들과 달리 폭력성을 다소 제거하고 등장인물들의 소음적 변천과 로맨스, 그리고 전쟁에 내몰린 인간 군상들의 휴머니즘을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40여년 전의 작품처럼 훌륭한 연기자들, 예를 들면, 데니스 쿠에이드)#Dennisquaid, 아론 엑하토우#Aaroneckhart, 어떤 새 백색의 노인이 된 듯한 우디헤롤승#Woodyharrelson, 최근 쥬가 한창 뛴 닉 조나스#Nickjonas를 필두로 에드 스쿠 레인#Edskrein, 패트릭 윌슨#Patrickwilson, 루크 에번스#Lukeevans, 그리고 홍일점인 맨디 무어#Mandymoore 같은 젊고 활기 찬 배우들을 적절히 섞어 관객층의 다 뵤은쵸은 룰크에헷스프니다는 점에서 같은 없다. 그러나 현대적인 이 작품은 40년대의 스튜디오 시스템의 상황처럼 진부한 느낌은 당신에게 차용하더라도 곧바로 당시 카리스마와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흥행의 중요한 잣대로 냈을 때와 달리 20일 9년식<미드웨이>은 실테테로우에 등을 돌려버리는 게이은 세대 관객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가장 따뜻한 "분홍색"을 주제로 악수를 저질렀습니다. 바로 당시의 글인지 이 영화는 우리 안방 노화는 모바일폰에 익숙한 디지털 세대로부터 어쩌면 푸대접을 받거나 참패라는 불명예를 뒤집어쓴다. 다행히도 군무아냉소적인 크리스토퍼 놀란이 연출하지 않고, 그보다는 더 따뜻하고 부드러운 롤란도 에머리히의 작품이라 안심이 된다. 무대 곳곳에서는 탄흔과 수많은 이미 있는 소리에 영혼이 혼미하지만, 에머리히는 결코 미래를 향해 날뛰는 마이클 베이를 라이벌로 단정했듯, 영화 전반에 갖가지 불꽃쇼와 상상할 수 없는 버라이어티 전투 장면을 보여주면서 앞으로 본인이 지향하는 영화적 사명감이 어떤 것인지를 간접적으로 역설하기도 한다. 게다가 감독은 늘 논쟁을 줄 아는 흑인 배우들의 비중이나 배역에 관한 사고를 두려워한 탓인지 이번 작품에서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었다. 이처럼 그 무대와 감상적이고 자비로운(?)연출가인 에머리히의 손끝으로 어떤 맛을 내는지는 전체가 이 영화를 감상하는 관객의 몫임을 잊고 이야기해야 한다. 지난 지금 1월 8일 현지 극장 앞에 가서 볼수밖에 없다.


    >


    >


    >


    >


    >


    >


    >


    >


    >


    >


    >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