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소음석증에 의한 다소음낭염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23:13

    85명 하나 주일 부지 전체 배 전체가 아프고 특히 밤에 아파서 자지 않다고 말했다. 진찰 상하의 그림과 같이 오른쪽 상복부에 눌러서 아픈 증상이 심하게 유발되었다. 이 전세는 항상 모 대학 병원에서 정기 검사를 받는다고 해서 복부 CT를 먼저 했다.


    >



    >


    CT로 조영제 주사를 놓기 전 사진입니다. 후낭 안에는 석회화한 돌은 보이지 않지만 후낭관(cystic duct)에 석회화한 조약돌이 관찰된다.뒷돌은 신장에 생기는 돌과 달리 석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뒷돌을 관찰하기 위해서는 초음파 검사가 더 유용하다. 그러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 분처럼 후낭관 결석은 초음파로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


    조영제를 주사한 후에 촬영 사진이다. 음낭이 확장되어 있고 벽이 두꺼워졌다. 다소 음낭에 급성 염증이 생겼다는 증거다.다소움속쥬은으로 인한 통증은 밤에 잘 생기며 식후 30분부터 시작해서 30분부터 3-5시간이 지그와잉이 되어 오전에는 통증이 완전히 불식, 이런 일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이 분처럼 다소 음석증으로 우상복부에 압통이 생기면 이는 다소 음낭의 급성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조기에 수술이 필요한 상태가 된다.


    >


    이 사진은 다른 사람의 예로서 후낭의 중국에 큰 스톤이 1개가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물론 후 주석이 아내의 목소리에서 큰 게 아니라 자란 것이다.


    >


    위 사진은 담낭 속에 무수한 작은 담석이 있음을 보여준다.


    >


    담낭은 위 모형도처럼 담낭관(cystic duct)에는 괜찮은 선상 밸브를 갖고 있어 이 환자처럼 여기에 돌이 들어가면 담낭의 심한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 이곳의 결석 관찰이 쉽지 않다.


    >


    위의 그림은 간에서 다음 즙이 만들어져 다음 낭에 쌓인 후 식사를 하면 다음 낭이 수축되어 다음 즙이 십이지장으로 배출되는 해부학의 구조를 나타낸다. 다음 낭에 돌을 보이고 다음 낭관에 돌도 보이고 있다.


    후석으로 인한 통증은 어떤 이유로도 후낭 속의 후즙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후낭의 이상 수축에 의해 통증이 유발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호석이 작아 여러 개 있으면 통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다. 호석이 작기 때문에 증상이 없을 가능성이 적다는 것은 내용이 되지 않는다. 큰 것이 오히려 통증 유발은 달도 안 되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일반적으로 호석의 통증은 크기와는 별로 관계가 없는 것처럼 기술되어 있다. 뒤(뒤)자리가 있으면 약 20퍼센트로 통증을 경험할 것이라면서, 통증이 없어도 비특이적인 소화 불량을 호소하기도 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