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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뉴스(KINEWS)] LGU+ '넷플릭스 IPT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3:05

    LG유플러스가 넷플릭스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중심 LG유플러스의 IPTV에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연내에 출시될 것이 유력시되고 있다. 이르면 LG유 플러스 IPTV를 통한 넷플릭스 서비스가 11월에 발매될 전망입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현재 케이블방송(TV)인 CJ헬로와 딜라이브가 서비스하고 있는데,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등 IPTV 회사의 경우 이용자의 VOD(주문형 비디오) 사용빈도가 케이블TV에 비해 높아 국내 유료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클 것으로 생각된다.넷플릭스가 독자적인 글로벌 스탠더드(보통)마'9-1'의 비율에서 자사가 이익을 더 가지고 가는 것을 요구하는데, 넷플릭스가 이를 양보할 전망은 매우 낮다. 역시 넷플릭스는 통신망(네트워크)의 이용 대가를 LG유플러스에 요구하고 있지만, LG유플러스는 이 조건을 놓고 넷플릭스와 힘겨루기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LG유플러스가 IPTV에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먼저 내놓으면 SK브로드밴드와 KT도 잇달아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281이동 통신 업계에 따르면 LG유 플러스가 넷플릭스와 협의를 시작한 것은 올해 1월입니다. 다음, 5월부터 '속도 용량의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한 투숙객을 대상으로, 넷플릭스 콘텐츠 3개월 이용권을 다시 공문의 프로모션을 지난 5월부터 9월의 스토리까지 진행되고 있다. 다음 LG유플러스는 IPTV를 통한 넷플릭스 콘텐츠 서비스의 재검토를 위해 넷플릭스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올해를 넘지 않고 자사의 IPTV를 통한 넷플릭스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9월 내 IPTV내 넥풀릭스사ー비스 판매 방안은 지연 전 LG유 플러스는 9월 자사 IPTV의 넷플릭스 서비스의 출시를 목표로 했지만 스페인, 새, 결국 연내로 미뤄졌다. LG유 플러스와 넷플릭스의 협의가 끝나지 않았던 데다 CJ헬로 나쁘지 않고 딜 공연과 달리 1프지앙아의 셋 톱 박스를 통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CJ헬로와 딜 라이브의 경우 유료 방송을 위한 셋 톱 박스가 있는 상태에서 넷플릭스 서비스 전용의 셋 톱 박스가 별도로 1프지앙, 더 필요하다. 다시 이야기하고, 넷플릭스를 서비스하는 국내 케이블 TV 사는 2개의 셋 톱 박스를 설치해야 하지만 LG유 플러스는 이와 달리 1프지앙아의 셋 톱 박스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유료 방송 업계 관계자는 "지욕파 CPS(가입자당의 시청료 과금)등 협상 과정을 참고할 경우 회담 기간이 1년 정도 걸리는 것을 지연된다고 볼 수 없는 ","해외 사례를 보면 원래 넷플릭스가 3사업자에게 먼저 접근하고 시장에 뛰어들 전략을 쓴 "과 이야기했습니다. 케이블 TV관계자는 "넷플릭스가 수익에서 9-1의 비율을 강력히 희망했으며 그동안 사례를 보면 이를 양보한 경우가 전혀 없다","LG유 플러스가 9-1의 비율 1에서 자사의 분을 약간이나마 항상리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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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드 헤이스팅스의 넷플릭스 CEO(사진=리코 두)"망의 용대가 지불 NO"국내 경쟁에서 앞서면 넷플릭스와 '불공정'계약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므로 신 LG유 플러스는 넷플릭스과의 협상에서 9대 하나 꼴 외의 다른 조건을 희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대표적인 예가 통신망 "이용대"이다. 넷플릭스는 딜라이브나 CJ헬로 등의 케이블 TV와 제휴해 넷플릭스의 독자 캐시 서버를 구축하고 서버 관리와 액세스권을 주관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독자적인 캐시 서버를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케이블 TV에 별다른 통신망의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있다.캐시서버란 기업이 인터넷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정보를 따로 모아두는 서비스로 동영상 서비스회사가 별도로 캐시 서버를 운영하는 경우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고 과부하 현상도 크게 줄일 수 있다.독자적인 캐시 서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들은 통신망의 대가를 치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넷플릭스의 주장이지만 LG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사들이 이를 좋아할 리 없다. 넷플릭스가 자체 캐시 서버를 운영한다고 해도 동영상 서비스가 통신망을 통해 이뤄지는 만큼 그물 이용 대가를 넷플릭스가 치러야 한다는 것이 케이블TV 및 국내 통신사의 입장이었다.LG유플러스가 IPTV를 통한 넷플릭스 서비스를 가장 먼저 내놓을 경우 경쟁사인 SK브로드밴드, KT도 곧 이를 내놓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때문에 LG유플러스의 한 계약이 유료 방송업계에 매우 중요하다. LG유플러스가 넷플릭스와의 계약에 신중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최근 방송통신위원회, 자신, 지면파, 방송국 등이 공정한 계약을 맺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LG유플러스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정리하면 LG유플러스가 넷플릭스와의 통신망 대가 협상을 일찍 끝냈을 경우 IPTV를 통한 넷플릭스 서비스는 그만큼 빨리 출시된다.LGU+, 넷플릭스의 도입에 의한 성공의 가능성은 '반반'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에 따르면 20하나 7년 하반기 기준, LG유 플러스의 유료 방송 시장 점유율은 하나 0.89%이다. 넷플릭스를 서비스하는 CJ헬로의 시장 점유율은 하나 3. 하나%, 딜 라이브의 점유율은 6.54%이다. 현재 딜라이브나 CJ헬로 유료방송 가입자들은 별도 OTT(온라인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의 셋톱박스를 설치하고 케이블TV에서도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 유료 방송 가입자 6개 만 가입자 중 약 4%의 25만명이 넷플릭스를 이용할 것으로 추정된다.그러나 LG유 플러스는 그들과 달리 IPTV사업자인 IPTV이용자들이 케이블 TV보다 VOD이용 비율이 매우 높다는 점, IPTV이용자들이 모바일과 결합 상품 등에서 해약률이 아침다 점, LG유 플러스 등 이동 통신(모바일)점유율이 20%를 넘는 등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이 CJ헬로, 자신·딜 라이브에 비해서 차별화된다. 실제, CJ헬로자신, 딜라이브 등은 넷플릭스 무료 컨텐츠에 광촌락에 집중하고 있다. 다시 말해, LG유플러스는 케이블 TV와 귀추 같지 않다는 것이다. 넷플릭스의 같은 OTT사업자의 경우 가입 90%는 모바일 이쟈싱, 온라인을 통해서 시작되자 신, 컨텐츠 소비의 70%는 TV를 통하여 이루어진다는 조사 결과도 이런 분석에 힘을 준다.LG유플러스의 IPTV를 통한 넷플릭스 서비스가 국내 시장에서 초반에 큰 효과를 내기 어려울 것이라는 해석도 있다. 넷플릭스 VOD시장 점유율이 59%인 영국의 경우 아메리카그와의 문화적 동질성, 높은 유료 방송의 수준 등의 특성으로, 넷플릭스가 쉽게 확산됐다. 반면 아시아권 행정부의 Japan은 20하나 5년 넷플릭스가 이동 통신 회사인 소프트 뱅크를 통해서 진출했지만, 점유율이 9%인 그이츄있다. 역시 국내 소비자들은 지금까지 지면파 콘텐츠에 대한 지지도가 높은 데다, 때때로 프로그램을 재검토하는 것이 중심인 국내 VOD 시장과 미국 드라마의 역시는 오리지널 콘텐츠 중심의 넷플릭스 콘텐츠가 크게 겹치지 않는다.실제로 방송 통신 위원회의 20하나 7년도 방송 시장 경쟁 그 결과 평가 조사 결과를 보면 국내 방송 이용자의 VOD이용의 동기는 유료 이용자의 47%, 무료 이용자 5개%가 실 때에 채널 프로그램을 다시 보는 것인 것으로 쟈싱타했다. 유료 방송 요금이 비싼 미국과 달리 상대적으로 요금이 싼 국내 시장의 경우 넷플릭스의 메리트로서 거론되는 가격 경쟁력이 높지 않은 편이어서 시장에 대한 파급력에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었다.이에 대해 LG유플러스 관계자는 \"IPTV에 넷플릭스 콘텐츠가 서비스될 경우 마니아층이 확실한 데다 콘텐츠 차별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성장 경향의 IPTV 사업이 탄력을 받는다\"며 \"다만 현재 넷플릭스와의 협상 중인 귀추인데다 완료되더라도 서비스 개발 등 준비해야 할 요소가 남아 있어 상용화 시점을 예단하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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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디지털 경제 언론사 키 뉴스(KINEWS):http://www.ki세로프게 s.net원문 보기:http://www.ki세로프게 s.net/세로프게 s/articleView.html?idxno=2029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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